카테고리 없음 2009. 9. 20. 17:16
알 시리즈가 '눈에 바로 띄는' 단점이 많았다면 당연히 이렇게 많이 쓰이진 않겠지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성능이 떨어지고 버그가 많습니다.


더 나쁜 것은, 그 버그를 덮어 버린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압축파일 만들거나 해제할 때 오류가 나면 다른 프로그램은 '여기 오류 났어요' 하고 보여줍니다.


알집은 그런 거 없습니다.


그래서 '아, 알집 좋구나, 우리나라 기술력 좋은데?' 하면 큰코다칩니다.


에러는 두 배 이상으로 뿜는 주제에 그걸 알려주질 않아요.


실제로 알집 믿고 압축해서 백업한 다음 포맷했다가 파일이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져서 피눈물 쏟았다는 얘기는 드물지 않습니다.









백신 - 네이버 피씨그린(카스퍼스키 엔진)

압축/해제 - 빵집

FTP는 안쓰고

이미지 - 알씨(사이즈나 포맷변환말곤 쓸 일이 없어서;)

CD버너 - 네로(역시 구울일이 별로 없네요;)

동영상 - 곰플레이어

음악 - 윈엠프

음악편집 - 골드웨이브

웹 브라우저 - 파폭

이렇게 쓰네요.











음악 재생프로그램은 foobar2000, 웹 브라우저는 IE->파폭->크롬->더월드로 갈아탔습니다.

푸바 프로그램 많이 쓰시던데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몰라서 위에 있는 프로그램보다 안좋은가요?

웹브라우저는 제가 워낙 저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가벼운 프로그램을 원했었는데 IE는 일단 그냥느리고..

파폭은 오래쓰긴 했습니다. 애드블록에 애드블록에 부가해서 하는 Element Hiding(?) 애드온을 이용해서 사이트에 있는 원하지 않는 프레임들 샥샥 지워서 보고해서 자주가는 사이트는 좀 편하게 편집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죠.

하지만 패치로 파폭이 인터넷 접속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던 패치? 그때부터 프로그램에 프리징현상이 있어서 고민끝에 크롬으로 갈아탔는데 무거운 느낌은 다르지 않더군요.

그러다가 더월드 브라우저라는 중국산 브라우저를 알게 됬는데 가볍고 빨랐습니다. 물론 대중화된 브라우저가 아니라서 버그가 몇몇 있지만, IE기반이라서 원하는대로 액티브액스 호환을 켜고 끌수가 있고 브라우저에서 나는 소리도 단추하나로 켰다 껐다 할 수 있고, 플래쉬 차단, 사진 차단 등등 원하는 기능들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서 만족하면서 쓰고있습니다.

더월드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프로그래밍 전공한 사람으로써 알시리즈가 쓰레기란 의견에 전적으로 반대입니다.

프로그램을 디자인할때 가장 중요한게 사용성입니다.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거죠.

사용자들은 압축프로그램이 어떠한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알지 못하고 알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버튼을 몇번이나 덜 클릭하냐, 얼마나 빠르게 되느냐가 중요한 문제죠.

알고리즘이 최신이거나 뭐 알지도 못하는 무슨 방식 어쩌고 이런건 컴퓨터를 사용하는 아주 극소수의 하드유저들이나 신경쓸 문제죠.

그래서 전 알 시리즈를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알집쓰면서 압축파일 오류난적도 없고 알ftp, 알see같은건 굉장히 유용히 쓰고 있으니까요.

독립영화가 작품성은 뛰어나도 재미없고 지루한 이치랄까요.








다른건 그럭저럭 동감하고요, FTP는 전부터 써서 손에 익은 LeechFTP 씁니다.
인터페이스가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이고, 무엇보다 엄청나게 가볍습니다.
제작자가 죽어서, 더이상 업데이트가 안된다는게 슬픕니다만... ㅠㅠ
2기가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바이트 수가 이상하게 나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멀티스레드를 지원해서, 여러 파일을 동시에 받거나 올릴때 참 좋습니다. 스레드 숫자도 조절가능하구요.

ALSee는... 진짜 최악입니다. ㅠㅠ









알시리즈, 곰플

안쓰는게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아 그나마 곰플은 자막찾아주는 장점이라도 있지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백신 : Avast!(초,중급 이용자용), Antivir(중,고급 이용자용)
압축프로그램 : Zip+(과거 지펜놀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했으며, zipnall.net에서 다운가능합니다. ALZ 및 7Z 양식 모두 풀 수 있습니다.)

PDF 뷰어:PDF+(위와 마찬가지로 zipnall.net에서 다운가능하며, 많이들 쓰시는 Adobe Reader보다 엄청나게 가볍고 빠릅니다.)

동영상재생프로그램:KMPlayer(곰플레이어가 재생하지 못하는 손상된 파일들도 재생되며, 사운드 코덱이 훨씬 낫습니다.)

웹브라우저:Chrome Plus(구글 크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랄까요. www.chromeplus.org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가볍고 빠르며, 마우스 제스쳐 기능에, 편리한 IE TAB 기능까지 기본적으로 다 갖춰져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고 나서는 파폭이고 익스플로러고 도저히 못 쓰겠네요~)










FastStone Image Viewer 이 프로그램 정말 빠르네요;; 알씨와 비교도 안되게... (알씨가 평소에도 느리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정말 감사합니다.

컴퓨터 포맷하고 새로 운영체제 깔고나서 처음으로 하는 일이 알툴스를 설치는 것인데 앞으로 좀더 신중하고 꼼꼼히 유틸을 선택해야 겠네요.









ftp는 알ftp는...제로보드xe 업로드할때마다 에러가 떠서 업로드가 안되는 파일들이 생기더라고요..아무래도 파일갯수가 많아지면
에러가 나는듯 보였죠 그뒤로는 Filezilla만 씁니다.기능,속도 뭐하나 알ftp가 나은게 없는듯 싶네요

이미지 뷰어는 xnview쓰는데 이놈이 속도도 빠른데...기능이 워낙 많아서...

웹브라우져는...파폭 외엔 쓰질 못하겠네요 정말...Adblock plus 이거 하나로 다른걸 쓰질 못하게 만드네요

압축 프로그램은 winrar쓰는데 이게 쉐어웨어지만...사실상...등록을 안해도 쓰는데 전혀-_- 지장이 없어요

백신은 노턴안티바이러스2009 1년 라이센스를 쓰니...요즘 9900원에 팔더라고요 이벤트로 성능에 비해 정말 싸니 사볼만한듯 싶네요








제가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2. 압축/해제 프로그램 : 7zip+tzip

빵집이 4GB이상 파일에 대한 버그도 문제가 있지만, 압축 파일 내에 깨진 파일이 있을 경우의 에러처리/파일 복구가 7zip이 훨씬 좋습니다. 또한 빵집은 최근 몇년간 업데이트도 안 되고 있구요.

3. FTP : Filezilla

파일질라가 파일 받을때 멀티쓰레드 활용도 잘하고 여러가지로 편하긴 한데, FTP 서버에 있는 한글파일명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치명적인 문제는 아니라 그냥 쓰고 있습니다만..

4. 이미지 뷰어: 꿀뷰

HV3 포맷으로 병크를 한번 터뜨려주긴 했지만 아직까진 그냥 꿀뷰를 씁니다. 한번 더 이런 일이 있으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5. 이미지 편집: Paint.NET

포토샵 대체용으로는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많이 다르지는 않은 편이고.

10. 웹 브라우저: IE8

크롬이 의외로 잘 죽어서 갈등하던 차에 결국 IE8로 와버렸습니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IE8이 가장 편할걸로 봅니다.









1. 백신은 가볍기보다 안정성이 최 우선입니다. 한때 약점이 있었지만 카스퍼스키가 가장 낫다고 생각 중입니다만,
V3도 잘잡는다고 생각합니다. 카스퍼스키가 pc antispyware 2010 이라는 프로그램을 차단만 하지 제거는 못하더군요.
V3는 치료 했지만, 전체적인 안정도 면은 카스퍼스키가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v3는 사이트 가드가 너무 싫어요...

2. 압축 프로그램도 가볍운걸 떠나 무조건 가장 빠른 프로그램을 씁니다. 체감으로 winrar가 가장 빨랐습니다. 7집도 그리 빠르다곤 못느꼈습니다.

3. FTP는 사용할 일이 없고

4. 이미지 뷰어는 FS스톤을 쓰고 있습니다. RAW 파일조차 JPG파일 읽듯이 초고속으로 읽어내주는 녀석이죠.

5. 이미지 편집도 간단한던 FS스톤으로 합니다 RAW파일 편집기능도 지원해주고 나머지는 전부 포토샵

기타. CD는 네로(불변의 진리), 동영상은 KMP (곰보다 오류가 없고 설정으로 화질도 높일수 있음), 노래는 알송(무조건 가사덕분)

10. 브라우저는 파폭.... 어차피 한국보단 해외 웹사용이 많고, 부가기능의 편리함은 다른 브라우저가 못따라오니까요.
속도는 사파리가 가장 낫다고 봅니다. 그러나 파폭의 편리함을 포기할수는 없죠. 프리로더를 쓰면 첫 로딩도 매우 빠르고요.









어... 리플이 참 많군요 -_-; 일단 스레드 지원하는 무료 ftp는 smartftp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kmp는 대충 아무 거나 받으셔도 될 테고... 제가 올린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할 겁니다.

혹시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직접 사이트 방문하셔서 확인하면 적절할 테구요... nod32도 좋다고는 들었는데 안 써 봐서 모르겠네요. 국내 프로그램이랑 충돌을 일으킨다는 얘기를 들은 것도 같구요.

빵집도 완전한 프로그램은 아니고, 저는 무조건 7zip+tzip 추천입니다. winrar은 유료라 -_-; 흠, 그리고 백신의 안정성 면에서 avast나 avira antivir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안정성 따지자면 아예 comodo firewall 같은 걸 써야 진정한 안정을 논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알약은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다고 알고있습니다 (알시리즈를 까는 사람은 해외엔진을 써서 그렇다고 합니다만 뭐 어쨌든 간에..)
luvsic님// 알집의 문제점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1. alz의 폐쇄성(알고리즘의 비공개)으로 인해서 다른 압축프로그램을 쓰는 사람이 큰 불편을 겪음
2. 대용량압축/해제시의 잦은 버그 (특히, 4gb이상의 파일 압축과 해제에서 엄청난 결점을 보입니다)
3. 오류를 제대로 피력하지 않는 것에서 인한 잦은 문제 (압축해제가 제대로 안되었음에도 표시를 안해주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기본적인 스펙도 결코 빠르지 않습니다 (..)

사실, 다른건 개인문제라고 쳐도, 알집 이용자들이 항상 압축파일을 alz로 한다는 게 제일 큰 문제죠.
알집을 대비해서 알집 해제전용 파일을 따로 깔아야하는 이 짜증나는 문제는.. (..)






출처



홀더 채택 - 노원도킹책갈피

posted by 공릉역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