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9. 9. 15. 12:03
매출은 100억원? 순수익은 1억원?



매출은 100억원일수 있겠지만 브아걸 멤버들 손에 쥐어진 돈은 1억원도 안됐을거다.

윤도현이 '사랑했나봐' 한곡만으로 음원매출 32억원의 수익을 올렸으나

정작 윤도현에게 돌와온 돈은 딸랑 1200만원뿐이었다고 '뉴스 후'에서 밝혔다....

다시말해, 가수들 음원매출 등의 대부분 수익은 모두 이동통신사들이 가져간다



우리나라도 대형엔터업체가 생겨서 통신사와 경쟁할 수 있어야 한다

jyp  sm yg가 합친다면 가능할까?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 가 나오던 시기(거의 5년전쯤)에 비하면

음원수익배분이 어느정도 가수들에게도 돌아가는쪽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지금도 부족한 편이기는 하지만 ....


그리고 이동통신사나 스트리밍 사이트들의 초기 투자비용이 회수 단계라서

앞으로는 점점 가수들에게 수익배분을 해줄수 있는 금전적 여유가 많아진다는 거죠.

가수들과 기획사들이 단결해서 이통사하고 협상하면 앞으로 수익배분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임....


장기적으로는 엔터업체가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겠지만

당장이 급한데...





 


브아걸따위가 100억이면... 소시,카라



소시 300억

카라 80억

투애니원 400억

지드래곤 500억이다.


어쨓거나

최근의 걸그룹 풍년은

이제

음악계도 전반적인 여건이 좋아졌다는 방증은 아닌가 합니다


말은 어렵다고 하지만

자꾸 생겨나는 것을 보면...

장사꾼은 항상 밑지고 판다고 하죠?








에로틱한 댄스가 음악으로 승리한거?




오로지 음악하나로 승리? 좋아하는 음악을 가려내??

가슴,다리에 오일같은거 바르고

가릴때만 가리고 나오는게 오직 음악하나로 승리한거고,

과연 대중들이 좋은 음악을 가려내 본걸까??

시건방춤과 가인의 차마 못봐주겠는 에로틱한 댄스때문은 아닌가???????

브라운아이드걸스.

음악성은 이미 버려졌다.


다음앨범의 기대치가 높아질텐데 음악성을 추구할 것인지

아니면 또 저런 에로틱한 댄스를 출것인지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이번에 나온걸그룹노래중에



젤 괜찮았어.... 노래만....

퍼포먼스도 쩔고........

그랬다규,.. 근데 브아걸은 걸그룹이라기엔...

그냥 그룹이지. 은근 카라 소시 티아라 원걸한테

같이 걸그룹으로 패키지로 묶어서 묻어가려는듯..






생계형 여성보컬그룹, 브아걸!



그동안 좋은 노래, 음악성 있는 노래들 많이 내놨는데...

그때마다 대형 기획사들(SM, YG, JYP)의 아이돌에 눌려서

제대로 대접도 못받고 늘 2인자에 머물렀었는데...

축하한다.

이번에도 한달은 순위에서 먹고 들어갈 수 있었는데...

표절이지용이 나와서 빠순이들이 설치는 바람에

1위도 2번밖에 못하고.... 캐안습~!







웃긴건 100억매출



이건 1000억 매출이건 정작 국세청에서 발표하는

연예인 소득보면 20억대인가 30억대 수입이 3윈가 4윈가더라 1위는 배용준이고

맨날 이효리도 매출 xxx억 이래도 근 3년동안 탑 10안에는 들어도 생가보단 높지 않던데

탈세가 아니라면 저거 다 거품 투자비포함하고 뭐하고 해서 최대한 뻥튀기고 나 잘나간다라는 언플


기업들 생리가 그렇쵸

하기사

우리회사 잘 못나가요 하는 기업은 없죠...








출처
네이버뉴스


홀더 채택 - 노원도킹책갈피

posted by 공릉역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