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9. 7. 7. 10:03
좋은 글 감사합니다. 블로그 돌아다니다보면 구글의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는 글들이 꽤나 많이 보이는군요. 한국 사용자 입장에서는 당연한 불만이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구글을 사용하는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뛰어나기 때문이죠.(저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다들 그래서 사용하는건 아닌가요?)

구글 입장에서는 사용자의 불만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에 집중하는 편이 투자 대 성과비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제가 보기에는 구글의 글로벌화를 추구하는 입장이 너무 당연해 보입니다. 굳이 크지도 않은 한국 시장에 많은 노력을 들일 필요 없죠. 그렇다고 한국 시장을 간과하는건 아니지만 구글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전 학생인데 이번 학기 리서치 주제로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를 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구글의 한국 시장에서의 행보가 관심이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구글의 서비스에 불만이지만, 구글 입장에서는 구글의 한국화보다는 한국 시장의 구글화가 더욱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메일이 한국에서 2%밖에 안되는군요. 혹시 왜 그런지 아시는지? 궁금해서요. 전 개인적으로 다른 메일 서비스가 지메일보다 나은지 모르겠거든요.

다른 메일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기 때문일까요? 구글이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게 아니므로 구글이 Beta 서비스를 해도 그들이 어차피 공짜로 제공하는 서비스니까 구글쪽에서는 책임져야할 이유가 없지 않나요? 싫으면 다른 서비스 쓰면 되는거 아닌가요?

이거 문투가 너무 공격적인 것 같은데, 단지 의견을 표현했을 뿐입니다. 기분 나쁘게 들린다면 용서해주세요. 그런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http://www.smartplace.kr/blog_post_274.aspx




쿨~~ 쿨~~ 쿠우울~~~   책 펼치기가 쿨하다...

쿨~~ 쿨~~ 쿠우울~~~   책 펼치기가 쿨하다...

posted by 공릉역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