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1. 2. 27. 12:06
대형기획사 파워가 워낙 커져서
방송사가 무시를 못하고 끌려가는 추세.
가요프로마다 똑같은 얼굴들, 노래들로 도배를 하고
대형기획사 아이돌외 다른 가수들은 얼굴 보기도 힘들고
듣는 음악이 아닌 보는 음악으로 바뀐지 오래고
특히 SM은 오락 프로마다 소속 아이돌들을 고정으로 박아두고 활용하니
소속 가수들 더 출연기회가 늘어날 수밖에 없고 막강 독주로 인한 불균형은 심화될 수 밖에 없다.
좀더 다양하고 균형잡힌 음악을 기대하는 것은 이제 불가능한 일일까?
**그래도 대형기획사 아니었다면 지금의 한류도 없었을거다
인정할 건 인정해 줘야지
비스트,씨엔블루 거품이다
B급 아이돌 중에선 씨스타보단 레인보우가 여러면으로 나은데
레인보우는 TV에 너무 안나오고, 카라문제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컨셉을 못잡고 계속 어리둥절 하는거 같다
객관적인 아이돌 등급
S급-소녀시대,원더걸스,빅뱅,2PM
A급-샤이니,해체신기,티아라
B급-2AM,2NE1,비스트
C급-카라,시크릿,제국의아이들
D급-씨스타,씨앤블루,애프터스쿨
E급-인피니트,초신성,에이스타일,스매쉬,f(x),FT아일랜드,배틀 기타등등
듣보들은 안쓴다
A급-샤이니,해체신기,티아라
B급-2AM,2NE1,비스트
C급-카라,시크릿,제국의아이들
D급-씨스타,씨앤블루,애프터스쿨
E급-인피니트,초신성,에이스타일,스매쉬,f(x),FT아일랜드,배틀 기타등등
듣보들은 안쓴다
진짜 막장이더라 이건뭐 팬덤들 줄세우기도아니고 특히 시방새 진짜 심하다 분명히 검찰조사하면 예능피디 들 줄줄이 구속당할듯 아마 검찰들두 다알꺼야 그넘어 한류때문에 가요계가 썩어가는구낭 그래두 MBC가 낫더라 순위프로 없는 음악중심이 있고 위대한탄생이라는 프로그램두 낫더라 세시봉콘서트는 너무감동적이고 .. 노래가 기본이 돼는 음악프로그램만들자
3사 방송PD들도 시청율땀시 인기없는사람들 안부를려고하지않나? 이건 기획사만의 문제도아닌거같은데
지금때가 어느때인대 연예인이면 방송 출연 무조건 대는줄 알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D들한태 똥코 빨아야지 뒷돈 준비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같이 먹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파워가 있는 소속사 대표이사들 똥코 빨아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히 소속사연예인이랑 대표이사들이랑 끙끙한다는 소문이 돌것냐 ㅋㅋㅋㅋㅋ
SBS가 가장 심하지
YG에 발담궜다가 JYP에 발담궜다가
에스엠 가수들은 활동시기를
나눈다...
서로 활동시기가 겹치지
않도록,
소녀시대가 2개월 가요프로
나오고 들어가면
샤이니 나오고,
샤이니 활동 끝나면
슈퍼주니어 나오는 식이다.
그러므로,
1년내내 에스엠 가수들이
출연하는 것처럼 보여서
횟수가 많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 에스엠에 가장 인기많은
그룹들이 포진해 있다는건
감안 안하냐??)
단순히...에스엠 가수들의
출연 횟수가
많다고 합산하면
말이 안되는 것이다.
솔직히,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갖고
있는 것도
에스엠 가수들인데,
단순히,
소속사 가수들의 출연 횟수로
묶어서 따지는
이런 멍청한 분석이
대체 어딨나???
소속사마다
투자 금액과
연습생과 트레이닝의
질적인 차이가 많고
인기 그룹 숫자나
성격을 고려해야지,
무슨
사회주의 식으로
소속사별로
횟수를 나누고 제한해야
한다는 말이냐??
서로 활동시기가 겹치지
않도록,
소녀시대가 2개월 가요프로
나오고 들어가면
샤이니 나오고,
샤이니 활동 끝나면
슈퍼주니어 나오는 식이다.
그러므로,
1년내내 에스엠 가수들이
출연하는 것처럼 보여서
횟수가 많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 에스엠에 가장 인기많은
그룹들이 포진해 있다는건
감안 안하냐??)
단순히...에스엠 가수들의
출연 횟수가
많다고 합산하면
말이 안되는 것이다.
솔직히,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갖고
있는 것도
에스엠 가수들인데,
단순히,
소속사 가수들의 출연 횟수로
묶어서 따지는
이런 멍청한 분석이
대체 어딨나???
소속사마다
투자 금액과
연습생과 트레이닝의
질적인 차이가 많고
인기 그룹 숫자나
성격을 고려해야지,
무슨
사회주의 식으로
소속사별로
횟수를 나누고 제한해야
한다는 말이냐??
이런 엉터리 분석이 어딨냐?
어이가 없서서원..ㅋㅋ
요즘 한참 인기있는 비스트와
20년전 가수 신승훈의 출연횟수를
비교해??ㅋㅋㅋㅋ
노라조가 뭐 그리 비중있는
가수라고,
뭐???
다른 방송에 비해서
SBS
에는 적게 출연했다고,??
에스엠 가수들의 출연 횟수가
많은 것은,
슈퍼주니어,소녀시대,샤이니등
소속 가수들이 서로 겹치지 않기위해서
예를들어,
슈퍼주니어가 2개월 활동하고
들어가면,소녀시대가 또 2개월동안
가요프로 나오고.....
하는 식으로 릴레이가 되니깐,
1년내내 에스엠 가수들이
출연하는 셈이 되어서
에스엠 가수들의
출연횟수가
많이 나오는 것처첨
보이는 것 뿐이다..ㅋ
요즘 한참 인기있는 비스트와
20년전 가수 신승훈의 출연횟수를
비교해??ㅋㅋㅋㅋ
노라조가 뭐 그리 비중있는
가수라고,
뭐???
다른 방송에 비해서
SBS
에는 적게 출연했다고,??
에스엠 가수들의 출연 횟수가
많은 것은,
슈퍼주니어,소녀시대,샤이니등
소속 가수들이 서로 겹치지 않기위해서
예를들어,
슈퍼주니어가 2개월 활동하고
들어가면,소녀시대가 또 2개월동안
가요프로 나오고.....
하는 식으로 릴레이가 되니깐,
1년내내 에스엠 가수들이
출연하는 셈이 되어서
에스엠 가수들의
출연횟수가
많이 나오는 것처첨
보이는 것 뿐이다..ㅋ
큐브가 요즘 젤 좋지 가수
실력들도 좋고 음악도 앨범도 품질 좋고
JYP에서 갈려 나온 것중 젤 잘나가는게
큐브(비스트 지나 포미닛 등)하고 스타쉽(케이윌 씨스타 등)인데
스타쉽은 후발주자 수준이라 큐브에 비하면 아직 멀었지?
큐브에서 에이핑크, 스타쉽에선 씨스타 남매그룹 준비중이고
중상의 실력과 음악을 추구하는 두 회사는 앞으로 더 주목받을 것 같다
솔직히 JYP보다 큐브가 앞으로 더 돋보일지도 모른다 kk
JYP에서 갈려 나온 것중 젤 잘나가는게
큐브(비스트 지나 포미닛 등)하고 스타쉽(케이윌 씨스타 등)인데
스타쉽은 후발주자 수준이라 큐브에 비하면 아직 멀었지?
큐브에서 에이핑크, 스타쉽에선 씨스타 남매그룹 준비중이고
중상의 실력과 음악을 추구하는 두 회사는 앞으로 더 주목받을 것 같다
솔직히 JYP보다 큐브가 앞으로 더 돋보일지도 모른다 kk
이런면에 있어서는 일본이 한국보다 더욱 심한상황이다.
이유는 일본내 몇개안되는 거대소속사들이 아예 방송사를 소유하거나 방송사에 상당한 지분을 갖고있기에 거대소속사들의 방송사에대한 영향력 행사가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크기 때문이다.
더우기 거대소속사에 맞서는 연예인이나 중소형 소속사가 있을경우 전체 거대소속사들이 공동으로 보이콧 해버리기에 이런상황에 대해서 연예인이든 중소형 소속사든 감히 불만조차 제기할 수없는 실정이다.
한국이 거대소속사들의 편식이 심하다고해도 방송사에 맞서거나 방송사를 좌지우지할 정도의힘을 가진 거대소속사는 아직 없기에 거대소속사와 맞서고 나와도 일본처럼 아예 연예계를 영구히 떠나야하는 상황까지는 안되며 아울러 중소형 소속사도 작지만 어느정도는 숨을 쉴수있는 공간이 있다.
하지만 일본은 소속사에 맞서면 방송출연은 고사하고 음반내는것도 불가능하며 공연조차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고 중소형 소속사들은 이런이유로 방송사뿐만 아니라 거대소속사들 눈치까지 봐야만하는 상황이다.
그래서 일본은 한국과달리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도 다른소속사로 옮기는것조차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적어도 일본처럼 소속사나 음반회사가 방송사를 좌지우지할 정도는 안되게 최소한의 법적인 제약을 마련해야만 할것이다.
그렇지않으면 멀지않은 장래에 결국 일본처럼 거대소속사가 완전히 독식하는 구조가 되어버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유는 일본내 몇개안되는 거대소속사들이 아예 방송사를 소유하거나 방송사에 상당한 지분을 갖고있기에 거대소속사들의 방송사에대한 영향력 행사가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크기 때문이다.
더우기 거대소속사에 맞서는 연예인이나 중소형 소속사가 있을경우 전체 거대소속사들이 공동으로 보이콧 해버리기에 이런상황에 대해서 연예인이든 중소형 소속사든 감히 불만조차 제기할 수없는 실정이다.
한국이 거대소속사들의 편식이 심하다고해도 방송사에 맞서거나 방송사를 좌지우지할 정도의힘을 가진 거대소속사는 아직 없기에 거대소속사와 맞서고 나와도 일본처럼 아예 연예계를 영구히 떠나야하는 상황까지는 안되며 아울러 중소형 소속사도 작지만 어느정도는 숨을 쉴수있는 공간이 있다.
하지만 일본은 소속사에 맞서면 방송출연은 고사하고 음반내는것도 불가능하며 공연조차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고 중소형 소속사들은 이런이유로 방송사뿐만 아니라 거대소속사들 눈치까지 봐야만하는 상황이다.
그래서 일본은 한국과달리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도 다른소속사로 옮기는것조차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적어도 일본처럼 소속사나 음반회사가 방송사를 좌지우지할 정도는 안되게 최소한의 법적인 제약을 마련해야만 할것이다.
그렇지않으면 멀지않은 장래에 결국 일본처럼 거대소속사가 완전히 독식하는 구조가 되어버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SM은 기획사파워도 파워지만 가수가 타 기획사 2배이니 1위일 수 밖에 없고.. 큐브가 2위라는게 대단하네...전 JYP사장이 만든 회사라 했었나...로비나 인맥이 엄청난 듯..
출처